GM대우자동차가 라세티 레이싱버전인 'WTCC R+'를 일반에 판매한다.
GM대우는 3일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인 WTCC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친 라세티의 레이싱카버전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 시보레 브랜드로 유럽 내 WTCC에 참가중인 GM대우는 시즌 2차전을 마친 후 레이싱카의 일반도로용 버전 원형을 개발했다. WTCC R+로 명명된 프로토타입카는 4도어 뉴 라세티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2.000cc급 슈퍼차저 엔진을 얹었다. WTCC R+는 시보레 WTCC 파트너인 레이멀록의 주도하에 광학적, 공기역학적 기술 등의 업그레이드작업을 거쳐 탄생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.
WTCC R+는 레이싱버전인 만큼 역동적인 모습이 강조됐으며 뒷부분과 옆부분에 'R+' 로고가 부착됐다. 인테리어는 검은색 가죽시트를 비롯해 알루미늄을 일부 적용, 스포티한 모습이 돋보이도록 했다. 또 스티어링 휠과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된 페달, 기어 노브 등도 운전자로 하여금 역동성을 체감할 수 있게 했다.
2,000cc급 슈퍼차저 엔진은 시보레 파트너인 스위스 델타모터가 개발했으며 최고출력은 172마력이다. 0→시속 100km까지 도달시간은 8.0초로 최고시속 215km까지 낼 수 있다. 앞바퀴 브레이크는 직경 325mm의 대형 디스크가 장착됐으며 각 바퀴의 디스크 브레이크에는 특수 마모 방지 브레이크 패드가 더해졌다. 또 215/45R 17인치의 고성능 타이어가 달려 한층 강인한 모습을 보여준다. 서스펜션은 차체 앞뒤 모두 30mm 낮아졌으며 필립스의 최신 헤드 램프가 적용돼 야간주행 시 시인성이 30% 이상 향상됐다.
GM대우 라세티 브랜드 매니저 이호형 상무는 “WTCC에 참가하기 전부터 라세티 레이싱카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잇따랐다”며 “시장수요를 고려해 빠르면 올해말부터 유럽 시장에 WTCC R+를 출시하되 이에 앞서 한국시장에 먼저 내놓는 방안을 검토중"이라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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흠. 팔릴것인가.
쩝. 뭐 차종 늘어나면 좋기야 하지..